본문 바로가기
IT/IT 정보

화상회의를 위한 Zoom(줌) pc 사용법1, 회원가입 및 로그인

by ▩▦▤▧▩▥ 2021. 1. 30.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에서 화상회의를 진행하기 위해 줌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는 pc에 설치한 줌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첫 번째 시간으로 줌 회원가입 방법과 로그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Zoom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이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로 확인해 보세요

화상회의를 위한 Zoom(줌) pc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알아보기

 

회원가입

 

요약 : Zoom 실행 -> 로그인 -> 무료 가입

모든 프로그램과 앱들이 그러하듯 우선 설치한 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줌에 회원가입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줌 홈페이지에 직접 방문하여 할 수도 있고, 앱에서 웹을 통하여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는 설치된 앱을 통해서 가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Zoom(줌)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앱 중앙의 "로그인"을 선택해 줍니다. 그 후 우측 하단의 "무료 가입"을 선택하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줌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요약 : 생년월일 입력 -> 약관 동의 -> 이메일 가입 or 제삼자 서비스를 이요한 가입

 

가입을 위해 웹브라우저로 이동되었다면, 먼저 생년월일을 입력하는 곳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본인의 생년월일을 입력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약관 동의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 버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가입에 동의를 했다면, 이제부터 사용할 아이디를 생성하는 작업에 들어갑니다. 줌의 경우 회원가입 시, 이메일, 구글 계정, 페이스북 계정 등을 사용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계정을 생성해 주시면 됩니다. 본문의 예시에서는 구글 계정을 사용하여 가입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구글 계정을 통한 가입은 하단부의 구글 아이콘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아이콘을 선택하면, 줌에서 사용할 구글 계정을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웹브라우저에 사용할 구글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지 않을 경우, 새로 로그인을 진행하고, 만약 여러 개정이 로그인되어 있다면 사용할 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계정을 선택하고 최종으로 "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요약 : Zoom 앱 실행 -> 로그인 -> 계정 입력

Zoom 회원가입은 완료되었다면, 이제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우선 Zoom(줌) 앱을 실행한 후, 가입하려는 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본문 예시로 구글 계정으로 가입하였기에 Google로 로그인을 선택해 줍니다.   이때 웹브라우저로 이동되며, 줌 회원가입에 사용된 구글 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구글 계정을 선택하면, Zoom Meetins(줌 앱) 실행에 관한 팝업이 나타나고 해당 팝업에서 실행을 진행해주시면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로그인이 완료된 상태에서 앱을 종료한 후, 다시 줌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줌 메인화면으로 실행됩니다.

 

오늘은 줌 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화상회의를 진행하기 위해 회의를 생성, 초대,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