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정보

화상회의를 위한 Zoom(줌) pc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알아보기

by ▩▦▤▧▩▥ 2021. 1. 29.
반응형

지난해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가 증가함에 따라 화상회의를 통해 업무를 진행하는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저 역시 재택근무로 전환하여 업무를 진행 중에 있으며 화상을 통해 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처음 화상회의를 진행할 때는 경험이 없어 우왕좌왕하며 여러 플랫폼을 사용해 보았는데, 결국 지금은 줌(Zoo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제 막 화상회의를 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Zoom(줌)을 다운로드하는 방법부터 PC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줌 다운로드 방법

요약 : Zoom 홈페이지 방문 -> 파일 다운로드 

우선 줌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야 합니다. 줌 설치 파일의 경우, 여러 경로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지만, 안전을 위해여 Zoom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검색창에 Zoom을 검색하신후, 홈페이지의 Download 페이지에서 접속하신 후,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우리는 개인 PC에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해 줍니다.

01
구글 검색을 통한 Zoom 설치파일 다운로드 설명

아래 링크는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는 링크입니다.

https://zoom.us/download

 

 

줌 PC 설치 방법

요약 : 내 PC -> 다운로드 폴더 -> ZoomInstaller 실행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 되었다면, PC의 다운로드 폴더에서 ZoomInstaller라는 설치 파일을 실행해 줍니다.

내 PC -> 다운로드폴더 -> 실행파일 선택

 

 

설치 파일을 실행시키면, 설치 진행률을 알 수 있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설치 진행률 표기

 

 

잠깐의 설치시간이 소요된 뒤, Zoom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완료후, Zoom 프로그램 자동 실행

 

줌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이 실행되었다고 해서 바로 Zoom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입을 진행하고 회의를 만들어서 회의를 진행하고자 하는 인원들을 초대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줌을 가입한뒤, 회의를 만들고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