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 관련

맥북 넘버스/ 엑셀에서 셀 수정 기능(F2 키) 단축키

by ▩▦▤▧▩▥ 2022. 7. 20.
반응형

맥북을 처음 사용해 보면 맥북 자체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들과 응용 프로그램들에 놀라곤 합니다. 그중 넘버스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엑셀을 대체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엑셀을 주로 사용하던 사람들은 넘버스를 처음 사용할 때, 기존과 다른 단축키들 때문에 꽤나 어려움을 겪고 합니다. 오늘은 그중에 엑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F2키를 넘버스에선 어떤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넘버스에서 셀 수정 키 사용(엑셀의 F2키)

맥북 넘버스에서 셀의 내용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단축키 [ option(alt) + return(enter) ]를 사용해 줍니다. option + return키를 입력하면 우리가 흔히 엑셀에서 사용하는 F2키, 즉 셀 안에 커서가 들어가고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서 엑셀 사용 시 F2키 사용

맥북에서 엑셀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윈도우에서 처럼 F2키를 누르면 셀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럴 때는 단축키 [ fn + F2 ]를 사용하시면, 바로 셀 안의 내용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축키 정리

Numbers(넘버스)에서 셀 수정 단축키 : option + return

엑셀에서 셀 수정 단축키 : fn + F2

 

오늘은 맥북에서 넘버스 사용 시 셀 수정하는 방법과 맥북에서 엑셀사용 시 셀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맥북을 처음 사용할 때 불편하거나 모를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조금씩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