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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4 시즌2 오픈이 일주일 전이었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었는데요. 그래도 이번 시즌2는 나름 잘 나온 것 같아 다행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이번 시즌2의 핵심 중 하나인 디아블로4 흡혈귀의 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4 흡혈귀의 힘 종류
이번 시즌에 추가된 흡혈귀의 힘은 총 22가지입니다. 자신의 클래스와 특성 트리에 따라서 사용하는 흡혈귀의 힘 종류가 달라지게 될 텐데요. 자신에게 필요한 흡혈귀의 힘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흡혈귀의 힘 종류에 대해서 아래에 정리하였습니다. 천천히 확인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조합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모든 흡혈귀의 힘의 수치는 레벨 1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지배 : 기절, 이동 불가, 빙결, 또는 공푸에 걸린 적에게 12.0% [x]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해당 적이 추가로 부상 상태이고 정예가 아닌 적이라면 즉사합니다.
- 불멸 : 기술 시전 시 생명력이 1.5% 회복됩니다. 생명력이 50% 미만일 경우 이 효과가 2배로 증가합니다.
- 핏빛 보호대
- 적을 처치하면 기본 생명력의 3.0%만큼 보강을 얻습니다.
- 보강이 최대 생명력의 절반보다 높으면 4.0% [+]의 극대화 확률을 얻습니다.
- 마녀단 제물 : 행운의 적중 - 구현 기술, 동료, 하수인, 박쥐 사역마의 공격이 최대 30.0% 확률로 주 자원을 10만큼 회복시키고 4초 동안 주는 피해를 10.0% [x] 증가시킵니다.
- 전염 : 직접 피해를 준 적을 농포로 감염시킵니다. 적에게 농포를 8회 유발하면 감염을 모두 없애고 320 ~ 479 [30%]의 독 피해를 줍니다.
- 예견
- 궁극기 기술이 20.0%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를 얻습니다.
- 궁극기 기술이 지속 피해 효과의 영향을 받은 주위의 적 하나당 6.0% [x]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탄력 : 3.0%의 생명력을 잃을 때마다 1.0%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 약육강식
- 취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 [x] 증가합니다.
- 다른 흡혈귀의 힘으로부터 흡혈귀의 저주에 걸린 적은 취약해집니다.
- 걸신 : 행운의 적중- 최대 20.0%의 확률로 6초 동안 공격 속도가 전체 이동 속도의 20.0%만큼 증가합니다.
- 분주 : 기본 기술을 5번 사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 중인 기술 중 하나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 혈마법
- 공격 시 주변 적에게 최대 생명력의 4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4.00초에 한 번씩 발동합니다.
- 해당 효과로 피해를 준 적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1.0%를 회복합니다.
- 마녀단의 송곳니
- 구현 기술, 동료, 하수인, 박쥐 사역마의 공격이 군중 제어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26.0% [x] 증가합니다.
- 행운의 적중- 구현 기술, 동료, 하수인, 박쥐 사역마의 공격이 적에게 적중하면 최대 30%의 확률로 흡혈귀의 저주를 겁니다.
- 공포
- 피격 시 7.0% 확률로 2초 동안 주위의 적을 공포에 질리게 하고 80.0% 감속시킵니다.
- 공포에 걸린 적에게 공격이 확정적으로 극대화로 적중합니다.
- 성벽 : 3초 동안 움직이지 않을 경우, 6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20.0%에 달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20초에 한 번씩 발동합니다.
- 뾰족한 쐐기 : 가시가 10.0%의 확률로 적에게 150% [x]의 추가 피해를 주고 적에게 8.0%의 확률로 오한을 부여합니다.
- 탈태 : 피하기를 사용하면 박쥐 구름으로 변해 2.0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경로에 있는 적은 852 ~ 1102 [80%]의 물리 피해를 받고 흡혈귀의 저주에 걸립니다.
- 월출 : 기본 기술이 적에게 적중하면 10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최대 중첩에 도달하면 흡혈귀의 피의 분노 상태에 들어가 10초 동안 기본 기술 피해가 80% [x], 이동 속도가 15.0% 증가합니다.
- 사역마 소환 : 숙련, 무기 숙련, 섬뜩함, 진노 또는 주입 기술을 시전 하면 박쥐 사역마를 소환하여 주위의 적을 공격해 10 ~ 14 [4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박쥐는 30% 확률로 적을 기절시킵니다.
- 피범벅
- 정신 집중 기술을 시전 하는 동안 발아래에 피 웅덩이가 생깁니다. 웅덩이에서 정신 집중 기술을 시전 하면 정신 집중 기술의 피해가 20.0% [x] 증가하고 30.0%의 피해 감소 효과를 얻습니다.
- 웅덩이는 8초에 한 번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저주받은 손길
- 행운의 적중: 최대 22.0%의 확률로 적에게 흡혈귀의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적은 15%의 확률로 다른 적에게 저주를 퍼뜨립니다.
- 흡혈귀의 저주로 보관한 영혼이 주는 피해가 100.0% 증가합니다.
- 피종기
- 핵심 기술로 적을 제압할 경우, 3개의 불안정한 핏방울을 생성합니다. 불안정한 핏방울을 획득하면 폭발을 일으켜 주위의 적에게 14 ~22 [6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 40초마다 다음으로 사용하는 기술이 확정적으로 적을 제압합니다.
- 흐르는 혈관 : 이동 중이거나 흡혈귀의 저주에 걸린 적에게 30.0% [x]의 추가 지속피해를 줍니다.
지금까지 디아블로 시즌2 흡혈귀의 힘 종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프리시즌과 시즌1에 비해서 많이 발전한 모습을 보여준 디아블로 4입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디아블로 4를 플레이할 예정인데, 플레이를 하면서 필요한 정보들에 대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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