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Phone

아이폰 달사진 찍는법 ( 무료 앱 라이트룸을 이용하여 쉽게 찍자 )

by ▩▦▤▧▩▥ 2023. 2. 4.
반응형

이제 곧 정월대보름입니다. 다들 달사진 찍을 준비는 되셨나요? 아마 처음 달사진을 찍어보면 아시겠지만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이용하여 달사진을 찍는 것은 다른 카메라를 이용하여 달사진을 찍는 것보다 더욱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쉽게 아이폰 달사진 찍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달사진 찍는법

 

목차
1. 아이폰 달사진 찍는법
2. 달사진을 찍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

 

 

1. 아이폰 달사진 찍는법

우선 아이폰 달사진 찍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앱스토어에서 "라이트룸"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기본 카메라로 달사진을 찍을 수도 있지만, 디테일한 조정이 어렵기 때문에 기본 카메라가 아닌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라이트룸" 앱에서 카메라를 이용하여 달사진을 찍을 겁니다.

 

라이트룸 설치 및 실행하기

앱스토어에서 "라이트룸"을 검색한 후,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앱을 설치 및 실행해 줍니다.

앱스토어에서 라이트룸 설치 및 실행

 

 

전문가 모드로 변경하기

앱을 실행하였다면, 아래 사진처럼 앱에서 지원하는 카메라 기능을 실행해 줍니다. 그리고 자동 모드에서 전문가 모드로 변경해 줍니다.

앱 실행 후 전문가 모드로 변경

 

 

Sec 설정하기

먼저 설정해 줄 것은 Sec, 즉 셔터스피드를 설정해 줍니다. 시간은 1/15 혹은 1/30으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해당 시간을 어떻게 설정하는지에 따라 센서를 빛에 노출시키는 시간이 결정됩니다. 만약 촬영 시 빛이 부족하여 어둡다면 셔터 스피드를 더 늘려주면 됩니다. 반대로 너무 많다면 셔터 스피드를 낮춰주시면 됩니다.

Sec를 선택해 수치를 변경

 

 

ISO 설정하기

다음은 ISO 설정을 변경해 줍니다. ISO는 이미지 센서의 빛의 민감도를 설정해 주는 것입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작은 빛에도 높은 민감도를 나타내 줍니다. ISO 수치는 400 정도로 맞추어 줍니다. 하지만 촬영 시 결과물을 보고 해당 수치를 낮추거나 높여주시면서 촬영하시면 됩니다.

ISO 수치 변경

 

초점 설정하기

초점은 달을 프레임에 넣은 상태에서 초점이 가장 잘 잡히게 수동으로 설정해 줍니다. 자동으로 해 놓으면 초점이 뭉개질 수 있기 때문에 수동으로 적절하게 조정해 주어야 합니다.

초점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

 

 

타이머 설정하기

마지막으로 타이머를 설정해 줍니다. 촬영 시 화면 터치로 발생하는 손떨림을 최대한으로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적은 빛으로 촬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손떨림이 발생할 수뿐이 없는데, 이것을 타이머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 변경

 

 

 

2. 달사진을 찍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

위에서 달사진을 찍기 위해 모든 설정을 마쳤습니다. 이제 바로 사진을 촬영하면 될까요? 아닙니다. 설정 이외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는데,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각대 준비하기

무조건 적으로 삼각대를 준비해 줘야 합니다. 이유는 바로 카메라를 고정하여 떨림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아무리 아이폰에 손떨림 보정 기능이 있다고 해도, 어두운 곳에서 높은 줌을 이용해 촬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떨림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삼각대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혹시 삼각대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제가 작성한 글이 있으니 한번 확인 후 구매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입문자용 삼각대 추천

 

입문자용 카메라 삼각대 추천( 벤토사, VTS-PRO3 )

삼각대로 사진을 찍다가 카메라나 핸드폰이 망가지는 경험을 해본 사람들이 종종 있을 거다. 아무래도 가성비 대비 괜찮은 삼각대를 찾기가 어려운데, 내가 직접 사려고 조사했던 삼각대 관련

alwaysgame.tistory.com

 

 

 

장소 섭외하기

그다음으로 준비해야 할 것은 사진 찍기 좋은 장소를 물색하는 것입니다. 본인이 사는 지역마다 찾아보시면 달사진을 찍기 좋은 스폿들이 분명히 존재할 것입니다. 전문적으로 사진을 촬영하시는 분이라면 거리를 불문하고 좋은 장소를 찾아가시겠지만, 일반인이라면 동네 근처에서 괜찮은 장소를 찾으셔서 그곳에서 촬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앱을 이용해서 아이폰 달사진 찍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지만 설정만 조금 바꾸고, 계속해서 연습해서 사진을 찍는다면 조흔 결과물을 가질 수 있을 겁니다. 그럼 다음번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