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정보

갤럭시 달사진 찍는법 ( A 부터 Z까지 한번에 끝내기 )

by ▩▦▤▧▩▥ 2023. 2. 4.
반응형

이제 며칠 뒤면 정월 대보름입니다. 정월대보름에는 다들 달사진 하나 쯤인 찍잖아요? 그런데 맘처럼 잘 안되지 않나요?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로 달찍기를 할 때 어떻게 하면 이쁘게 찍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갤럭시 달사진 찍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달사진을 찍기 위한 준비물
2. 갤럭시 달사진 찍는법

 

 

 

1. 달사진을 찍기 위한 준비물

먼저 갤럭시로 달사진을 잘 찍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우선 준비해야 할 것은 카메라겠죠. 우리는 갤럭시를 이용해서 달사진을 찍을 것이니깐 카메라는 준비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삼각대입니다. 삼각대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밤에 촬영을 하기 때문에 작은 흔들림에도 달의 사진에 빛 번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싼 삼각대는 아니더라도, 카메라를 고정시켜 줄 수 있는 삼각대를 하나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삼각대에 대해서 잘 모르시다면 제가 작성한 글에서 추천하는 삼각대가 있으니 한번 보시고 구매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입문자용 카메라 삼각대 추천글

 

입문자용 카메라 삼각대 추천( 벤토사, VTS-PRO3 )

삼각대로 사진을 찍다가 카메라나 핸드폰이 망가지는 경험을 해본 사람들이 종종 있을 거다. 아무래도 가성비 대비 괜찮은 삼각대를 찾기가 어려운데, 내가 직접 사려고 조사했던 삼각대 관련

alwaysgame.tistory.com

 

 

 

 

2. 갤럭시 달사진 찍는법

우선 갤럭시로 달찍기를 하기 위해서는 일반 모드가 아닌 프로 모드에서 촬영을 해주어야 합니다. 카메라 앱에서 하단부의 "더 보기"를 클릭한후 "프로"를 선택하여 프로모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메라에서 프로모드 실행

 

 

ISO 설정하기

우선 ISO 설정을 변경해 줍니다. 밤에 촬영을 진행할 것이기 때문에 800으로 ISO를 설정해 줍니다. 만약, 촬영 시 어두워서 빛이 조금 부족하다면 1600까지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촬영하는 주변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ISO 설정 변경

 

 

 

SPEED 설정하기

이제 셔터스피드를 변경해 줍니다. 수치는 1/30 또는 1/15로 변경해 줍니다. 이것은 조리개 여는 시간을 조정해 주는 것으로, 오래 열수록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촬영하는 주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SPEED 설정 변경

 

 

 

 

FOCUS 설정하기

이제 FOCUS, 즉 초점을 변경해 줍니다. 중앙으로 되어 있는 것을 M(수동)으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중앙이나 멀티로 되어 있으면, 달 초점을 잡을 때 여백에 달을 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FOCUS 설정 변경

 

 

 

 

타이머 설정하기

마지막으로 타이머를 설정해 줍니다. 타이머를 설정하는 이유는 촬영을 위해 갤럭시 터치 시 작은 손떨림에 빛이 번질 수 있기 때문에, 타이머를 이용하여 최소한의 손떨림을 예방해 줍니다.

타이머 설정

 

 

 

 

사진 촬영하기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갤럭시로 달을 찍으시면 됩니다. 처음 달사진을 찍는다면, 생각만큼 멋진 사진을 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촬영을 하며 설정들을 조금씩 변경해 나간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 달사진 찍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메라 설정은 아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 준비물과 장소 그리고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본인이 원하는 달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연습을 통해 찍는 방법을 익힌다면 정말 이쁜 달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오늘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