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입문자용 카메라 삼각대 추천( 벤토사, VTS-PRO3 )

by ▩▦▤▧▩▥ 2023. 2. 3.
반응형

 

삼각대로 사진을 찍다가 카메라나 핸드폰이 망가지는 경험을 해본 사람들이 종종 있을 거다. 아무래도 가성비 대비 괜찮은 삼각대를 찾기가 어려운데, 내가 직접 사려고 조사했던 삼각대 관련해서 입문자용으로 좋은 카메라 삼각대를 하나 소개해 볼까 한다. 오늘 소개할 입문자용 카메라 삼각대는 벤토사의 VTS-PRO3이다. 해당 모델은 벤토사의 삼각대 시리즈 중 만족도가 높은 모델 중 하나이다. 높은 만족도를 충족시킨 요소로는 여러 가지를 들 수 있는데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다양한 조절이 가능한 헤드

우선 간편한 조작으로 여러 방면에서 쉽게 사용 가능한 헤드가 사용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준 요소가 아닐까 생각한다. 삼각대에 존재하는 모든 조절 나사를 풀어서 원하는 각도와 방향으로 맞추고, 나사를 조여 움직이지 않게 고정시키기만 한다면 원하는 형태와 구도를 나타낼수 있게 된다. 그렇다면 헤드부분이 어떠한 특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다.

 

분리형 퀵슈

우선 가장 큰 장점중 하나는 탈부착 가능한 퀵슈이다. 스마트폰 홀더나 카메라에 장착해 두면 추가적으로 나사를 조였다 풀었다 할 필요 없이 삼각대에 빠르게 장착하거나 탈착 할 수 있다.

분리되는 퀵슈

 

 

헤드 각도 조절

또다른 장점은 헤드 각도 조절이다. 이 모델의 경우, 가로 촬영과 세로 촬영의 전환을 무척이나 쉽게 할 수 있다. 삼각대를 이용하여 사진을 찍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삼각대를 이용해 사진을 촬영해 보면 화면의 전환이 그렇게 쉽지만은 않다. 그런데 이 모델은 헤드 각도 조절 나사를 풀고 본인이 원하는 각도 정한 후 다시 나사를 조여 고정시키기만 하면 아주 쉽게 가로 및 세로 촬영 전환이 가능하다. 이것만으로도 엄청 촬영이 편해지게 된다.

 

 

360도 헤드 좌우 회전

360도 좌우 회전도 이 모델의 장점중 하나이다. 그 이유는 360도 좌우 회전을 통해 삼각대를 옮기지 않아도 원하는 구도를 맞출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파노라마 촬영 혹은 배경 위주의 촬영을 진행할 시 편리하게 촬영을 진행할 수 있다. 360도 좌우 회전의 경우, 헤드의 좌우 조절 나사를 풀고 원하는 각도를 설정후 다시 나사를 조여 고정시키면 너무나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360도 헤드 좌우 회전

 

 

헤드 상하 각도 조절

이 모델의 경우, 헤드의 상하 회전으로 가로, 세로의 원하는 구도로 쉽게 설정할수 있다. 각도 조절 레버를 돌려 풀어주고 원하는 방향으로 조절한 후 나사를 조정시키면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헤드 상하 각도 조절

 

 

 

엘레베이션 조절

이 모델의 경우, 엘레베이션 조절 손잡이를 이용하여 높이를 섬세하게 조절할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일반적인 삼각대의 경우, 높이에 대한 섬세한 조절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 모델의 경우, 간단한 조작만으로 아주 쉽게 원하는 높이를 설정할 수 있다.

섬세한 엘레베이션 조절 가능

 

 

 

2. 안정감 있는 지지대

다음으로 이 모델이 사랑받는 이유는 단단하고 안정감을 주는 지지대가 아닐까 생각을 한다. 시중에 많은 삼각대들이 있고 여러 삼각대들을 사용해 보았지만 가격이 낮을수록 경량감과 소재의 빈약함으로 인해 삼각대의 고유 기능중 하나인 튼튼한 지지를 못하는 제품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 모델의 경우,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아주 단단하고 안정감을 주는 지지대 역활을 해준다. 그렇다면 지지대 부분이 어떠한 특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다.

 

 

지지대 고정 나사

지지대 자체에 있는 고정 나사가 튼튼함을 배가시켜준다. 지지대 고정 나사를 돌려 고정시켜 주면 웬만한 움직임이나 충격에 지지대가 움직이지 않고 고정되게 된다.

 

 

중심 지지대 고정 후크

야외에서 삼각대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어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 조금만 바람이 불어도 삼각대는 넘어가고, 그러다 카메라나 휴대폰이 박살 난 경험이 있는 사람들도 더러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모델은 중심 지지대 고정 후크가 있어 가방이나 무거운 물건을 걸어 중심을 잡아주면 바람에도 쓰러지지 않게 고정할 수 있다. 진짜 이런 작은 디테일이 사용자로 하여금 만족도를 높여주는 하나의 요소로 작용하지 않나 생각해 본다.

 

 

원터치 잠금 레버

지지대 자체의 고정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쉽게 조절할 수 있는것도 중요한 요소이다. 해당 모델의 경우 지지대의 잠금 레버를 사용해 간단하게 오픈과 클로징을 할수 있고 이를 통해 높이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다. 진짜 시중의 어떤 모델의 경우, 지지대의 길이 조절을 맞추는것 부터가 너무 스트레스를 주곤 하는데 이 모델의 경우, 아주 간편하게 조절할수 있어 너무 편리함을 제공한다.

원턴치 잠금 레버

 

 

 

360도 고무발

사진을 촬영하다 보면 완벽하게 평평한 지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사진을 찍는 위치 그리고 주변의 상황에 따라 지형의 수평은 항상 변하게 된다. 그런데 이 모델의 경우, 지지대의 고무발이 미끄럼 방지를 해줄 뿐만 아니라 볼타입 설계로 수평이 아닌 곳에서도 지형에 대한 적응력이 좋아 안정적으로 촬영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3. 편의성을 올려주는 디테일

앞에서 언급한 강력한 장점들 외에도 이 모델의 경우 사용을 더욱 편하게 해주는 디테일을 포함하고 있다.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수평계 탑재

이 가격대에 수평계가 내장되어 있는 것부터가 놀라운 일이다. 삼각대를 이용해 사진을 찍어본 사람은 알겠지만, 수평계의 존재 여부 만으로도 사진의 퀄리티가 확 올라가게 된다. 그렇기에 내장된 수평계로 상하좌우 수평을 확인하여 좀 더 고퀄리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손잡이 탑재

이 모델은 이동의 편리성을 높여주는 손잡이가 탑재되어 있다. 삼각대를 가지고 외부 촬영을 해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 삼각대를 가지고 이동하는 것 자체가 엄청 힘든 일이다. 그런데 자체 손잡이가 탑재되어 있어 야외 촬영 시 편하게 삼각대를 휴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동식 손잡이 탑재

 

 

 

오늘 알아본 벤토사의 VTS-PRO3 삼각대의 특징들을 나열하면 아래와 같다.

 

  1. 다양한 조절이 가능한 헤드
  2. 안정감 있는 지지대
  3. 편의성을 올려주는 디테일

 

물론 위의 특징들을 잘 갖춘 삼각대는 분명 존재한다. 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이 가격대에 이러한 삼각대를 찾기는 아주 어렵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이러한 이유들로 입문자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삼각대로 모델을 추천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문자용 삼각대 보러 가기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Oa0fP

 

벤토사 전문가용 미러리스 & DSLR & 스마트폰 겸용 3단 삼각대 + 블루투스 리모컨 + 리모컨 홀더 세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