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정보

지메일 전체삭제 손쉽게 하자

by ▩▦▤▧▩▥ 2023. 2. 6.
반응형

여러분들은 메일 사용을 많이 하시나요? 저 같은 경우는 메일로 업무를 많이 진행하다 보니 메일이 하루에도 몇십 통씩 오기도 한답니다. 중요한 메일은 따로 보관하지만 그렇지 않은 메일들은 한꺼번에 전체삭제를 하곤 합니다. 저와 같이 하루에도 몇십 통씩 메일을 받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구글 지메일 전체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메일 전체삭제

 

지메일 전체삭제 방법

 

전체 메일 선택 및 휴지통 이동

 

우선 지메일에 로그인해 주신 후 받은 편지함으로 이동해 주세요. 거기서 메일 리스트 좌측 상단에 있는 네모 체크박스를 선택해 주세요. 

네모 체크박스 선택

 

 

해당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현재 페이지에 있는 메일만 선택되게 됩니다. 여기서 아래 화면과 같이 기본의 대화 "모두 선택"을 선택해 주시면, 메일함에 있는 모든 메일들이 선택되게 됩니다.

대화 모두 선택

 

 

이제 모든 메일들이 선택되었다면, 상단에 있는 "쓰레기통"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휴지통 아이콘 선택

 

 

 

그러면 많은 메일을 삭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괄 작업에 대한 확인 팝업이 나타나는데, 이때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일괄 작업 확인 팝업

 

"확인"을 누루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편지함에 메일이 모두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받은 메일함 -> 네모 체크박스 클릭
  2. 기본의 대화 모두 선택 클릭
  3. 휴지통 아이콘 클릭
  4. 일괄 작업 확인 승인

 

단, 아직 삭제된 것은 아니다!!!

 

받은 메일함에서 모두 사라졌다고 해서 메일이 전부 삭제된 것은 아닙니다. 받은 메일함에 있던 메일들이 휴지통으로 이동한 것일 뿐입니다. 물론 휴지통에서 30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가 되겠지만, 혹시라도 용량이 부족하거나 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바로 삭제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지통에 있는 메일 전체 삭제

우선 좌측 리스트 중 "카테고리" 밑에 있는 더 보기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리스트 중에서 "휴지통"을 선택해서 휴지통으로 이동해 줍니다.

휴지통으로 이동

 

 

 

이제 휴지통에 있는 메일 리스트 상단에 있는 네모 체크박스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고 나서 휴지통의 대화 "모두 선택"을 클릭해 줍니다.

네모 체크박스 선택후, 휴지통의 대화 모두 선택

 

 

휴지통에 있는 모든 메일이 선택되었다면 이제 "완전 삭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삭제 전에 다시 한번 묻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확인"을 선택하면 이제 모든 메일이 삭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전 삭제 및 동의 팝업 확인

 

 

여기까지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휴지통 이동 -> 네모 체크박스 클릭
  2. 휴지통의 대화 모두 선택 클릭
  3. 완전 삭제 클릭 / 확인 선택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지메일 전체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체삭제 모른다면 진짜 매번 페이지마다 삭제를 해야 하니 시간이 엄청 많이 소모가 되었죠. 이제는 지메일 전체삭제를 통해 시간을 단축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