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Phone

아이폰 진동 세기 내맘대로 설정 하는 방법(커스텀 진동)

by ▩▦▤▧▩▥ 2023. 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글에서 아이폰 무음모드 설정하는 방법과 거기에 진동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 무음모드 알람 및 진동 설정 한 번에 끝내기

 

아이폰 무음모드 알람 및 진동 설정 한번에 끝내기

안녕하세요. 갤럭시를 사용하다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익숙하지 않은 것이 여러 개가 존재합니다. 그중 하나가 알람 설정에 관한 것인데요. 갤럭시의 경우 볼륨버튼으로 진동부터 무음까지

alwaysgame.tistory.com

 

오늘은 거기에 추가로 진동을 설정한 후, 어떻게 하면 내가 원하는 진동 패턴을 만들어서 해당 진동을 설정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진동 세기 설정

아이폰을 사용해 보면 알겠지만 기본적으로 진동을 강하게, 약하게 등의 설정을 통해 진동 세기를 설정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사용자에게 진동의 세기를 본인이 원하는 패턴과 강도로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 진동 세기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직접 원하는 방식의 강도와 패턴을 생성하여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자신에게 맞는 진동을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설정" 앱 실행하기

우선 화면에 있는 "설정" 앱을 실행해 주세요.

"설정" 앱 실행

 

 

2. "사운드 및 햅틱" 선택하기

"설정" 앱에 들어왔다면, 이제 스크롤을 내려 "사운드 및 햅틱" 부분을 선택해 주세요.

"사운드 및 햅틱" 선택

 

 

3. "사운드 및 햅틱 패턴"에서 진동 설정을 할 메뉴 선택하기

"사운드 및 햅틱"에 들어왔다면, 어느 항목에 자신이 원하는 진동을 설정할지 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예시로 "벨소리"의 진동을 제가 원하는 진동으로 바꾸어볼까 합니다. "사운드 및 햅틱 패턴"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사운드 및 햅틱 패턴" ->  원하는 항목 선택

 

 

4. "진동" 메뉴 선택하기

"벨소리"에 들어오면 기본적으로 본인이 원하는 벨소리를 이곳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하려는 것은 진동을 제가 원하는 것으로 변경할 것이기 때문에 제일 상단에 위치한 "진동"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진동" 메뉴 선택

 

 

5. 사용자화에서 "새로운 진동 생성" 메뉴 선택하기

"진동" 메뉴에 들어오면 이미 아이폰 자체에서 제공하는 여러 진동 패턴들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각각의 진동들을 한번 확인해 보고 자신이 원하는 진동 패턴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원하는 진동 패턴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사용자화"에서 "새로운 진동 생성"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사용자화 -> "새로운 진동 생성" 선택

 

 

6. 화면을 눌러 자신만의 패턴 만든 후 저장하기

"새로운 진동 생성"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화면을 누르면 누른 시점에 진동이 기록되고, 손을 떼면 진동이 없어지게 됩니다. 화면을 눌렀다 뗐다를 반복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진동 패턴을 만들어 줍니다. 오른쪽 사진의 하단을 보면 진동 패턴이 기록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을 눌러 패턴 생성후 저장

 

 

7. 저장 후 내가 만든 진동 패턴 사용하기

이제 내가 만든 진동 패턴을 저장하면 "사용자화"에 방금 내가 저장한 진동이 목록에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해당 진동을 선택하면, 벨소리가 올 때 내가 만든 패턴으로 진동이 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화 -> "내가 만든 패턴" 사용

 

 

오늘은 아이폰에서 진동 세기를 간단하게 자신만의 진동 패턴을 만드는 방법과 그것을 내가 원하는 곳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