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Phone

아이폰 무음모드 알람 및 진동 설정 한번에 끝내기

by ▩▦▤▧▩▥ 2023. 1. 18.
반응형

아이폰 무음모드 및 진동 설정

 

안녕하세요. 갤럭시를 사용하다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익숙하지 않은 것이 여러 개가 존재합니다. 그중 하나가 알람 설정에 관한 것인데요. 갤럭시의 경우 볼륨버튼으로 진동부터 무음까지 한 번에 설정 가능하지만, 아이폰은 조금 다르게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무음모드 설정방법부터 알람 및 진동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아이폰과 갤럭시의 벨소리 모드, 진동 모드, 무음모드 차이 알아보기
2. 아이폰 무음모드 알람 설정하기
   - 무음 모드에서 진동 사용하기
3. 벨소리 모드에서 진동 사용하기

 

1. 아이폰과 갤럭시의 벨소리 모드, 진동 모드, 무음모드 차이 알아보기

보통 갤럭시나 다른 종류의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벨소리 모드, 진동 모드, 무음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이렇게 단계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종종 갤럭시나 다른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당황하게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다르게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바로 벨소리 모드와 무음모드입니다. 이 상태에서 진동설정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설정하는 것에 따라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진동모드도 포함되어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이것이 궁금할 겁니다.

벨소리 상태의 변화 : 소리 -> 진동 -> 무음
메시지등 알람 상태의 변화 : 소리 -> 진동 -> 무음

설정 방법들을 알아보며 위 것들을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아이폰 무음모드 알람 설정하기

우선 무음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무음모드 설정 ( 좌측의 토글 버튼 사용하기 )

우선 아이폰에서 무음모드로 변경하는 것은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좌측의 토글 버튼을 올렸다 내려줌으로써 무음모드와 벨소리 모드를 쉽게 스위칭할 수 있습니다.

좌측 (벨소리 모드) / 우측 (무음 모드)

위의 사진 중 우측 사진을 보면 붉은색이 표시되게 설정을 한다면, 무음모드로 설정을 할 수 있고, 좌측처럼 아무런 색상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벨소리 모드로 설정된 것입니다.

 

이 상태는 말 그대로 무음과 벨소리만을 설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진동 상태는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면 진동은 어떻게 설정해야 할까요? 

 

무음 모드에서 진동 사용하기

"설정" 앱 실행하기

우선 아이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해 주세요.

"설정" 앱 실행

 

"사운드 및 햅틱" 선택하기

"설정"에 들어왔다면, 이제 스크롤을 내려 "사운드 및 햅틱"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iOS의 버전에 따라 "사운드"로 표기되기도 합니다.

"사운드 및 햅틱" 선택

 

 

"무음 모드에서 햅틱 재생" on / off 변경하기

"사운드 및 햅틱"을 선택하였다면, 이곳에서 각각의 알림이나 벨소리 들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각각 메시지나 앱에 맞는 알람을 변경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스크롤을 내려 "벨소리 / 무음모드 전환" 항목의 "무음 모드에서 햅틱 재생"을 활성화시켜 줌으로써 무음모드에서 진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음 모드에서 햅틱 재생" 선택

위의 설정을 모두 마쳤다면, 이때의 상태가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진동모드"의 상태입니다. 벨소리나 알람음이 오지 않고 메시지나 전화가 오게 되면 진동이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데 갤럭시나 안드로이드를 사용해 본 분은 알겠지만, 요즘은 벨소리와 함께 진동도 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도 소리와 함께 진동을 사용할 수 있으니 그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벨소리 모드에서 진동 사용하기

이미 눈치가 빠르신 분은 위에서 알아차릴 수도 있었겠지만,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변경은 역시나 "사운드 및 햅틱"에서 진행할 수 있고요. 무음모드에서 햅틱 재생의 위에 있었던 "벨소리 모드에서 햅틱 재생"을 활성화시켜 주면 벨소리 상태에서도 진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 모드에서 햅틱 재생" 선택

위와 같이 설정하고 전화나 메시지를 받으면 소리와 함께 진동이 울리는 것을 직접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동을 커스텀 해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만약 해당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에서 자세히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s://alwaysgame.tistory.com/entry/아이폰-진동-세기-내맘대로-설정-하는-방법커스텀-진동

 

 

 

갤럭시나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다 아이폰을 사용하면 생소한 것들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간단하게 무음모드를 설정하고 진동모드까지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도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