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리미어프로

[Mac, 프리미어프로 기초] 1. 프로젝트 만들기와 소스 가져오기

by ▩▦▤▧▩▥ 2022. 8. 9.
반응형

요즘은 사진만큼이나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고 그것들을 편집하여 유튜브나 SNS에 올리곤 합니다. 그러다 보니 동영상 편집이 전문가의 영역에서 일반인들의 영역으로 많이 넘어왔고, 동영상 편집을 위해 맥북이나 맥북 에어를 구매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맥북에서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오늘은 그 첫 번째로 프로젝트를 만들고 동영상 소스를 프로젝트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 만들기

우선 프리미어 프로에서 동영상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해 줍니다.

프리미어 프로 실행 화면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좌측 상단을 보면, 새 프로젝트와 프로젝트 열기가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 것이기 때문에 위의 새 프로젝트를 선택해 줍니다.

프리미어 시작 화면

 

새 프로젝트를 선택하면 아래 화면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우리는 프로젝트의 이름과 저장할 위치를 설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다른 설정들은 지금 당장은 변경할 필요가 없기 기본 설정으로 두시면 됩니다.

프로젝트 이름 만들기
프로젝트를 저장할 위치 선택

 

이제 본격적으로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하였습니다. 처음 설치하시고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시작하면 학습 영역에서 프리미어 프로의 기본 기능들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처음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시고 시간이 되신다면 한 번씩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작업 영역을 본인이 편하신 스타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 영역 중 편집 영역을 추천드립니다. 변경 방법은 프로젝트 상단의 "편집"이라고 된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로젝트 상단의 편집 영역 선택

 

그뿐만 아니라 프리미어 프로 상단의 "창" -> "작업 영역" -> "편집"을 선택해 주셔도 됩니다.

프리미어 프로 상단의 창에서 작업 영역을 편집으로 변경

 

 

 

소스 가져오기 

이제 본격적으로 편집을 할 겁니다. 편집을 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할 일은 우리가 편집할 소스들(영상, 사진 등등) 프로젝트 내부로 가지고 오는 일입니다. 편집할 소스를 프리미어 프로로 가지고 오는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드래그 앤 드롭

본인이 편집할 파일을 선택하여 프리미어 프로로 가지고 오는 것입니다. Finder를 이용해서 원하는 소스들을 선택한 후, 프로젝트 패널 안으로 가져와 주세요.

편집할 소스를 선택하여 좌측 하단의 프로젝트 패널에 드래그 앤 드롭 하기

더블클릭

편집 영역을 보시면 좌측 하단의 프로젝트 패널이 보일 겁니다. 이 프로젝트 패널을 더블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우리가 원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가져오기를 하시면, 편집할 소스들이 프로젝트 패널에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좌측 프로젝트 패널 더블 클릭후 파일 선택

 

만약 원하는 소스들이 여러 개라면?

그렇다면 파일을 선택할 때 [ command ] 키를 누른 상태에서 파일들을 선택하면 여러 개의 파일을 동시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command 키를 이용하여 동시에 여러 파일 선택 가능

 

 

다른 방법은?

패널을 직접 선택하는 방법 대신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축키로 [ command + i ]를 사용하거나, 또는 프리미어 프로 상단 "파일" -> "가져오기"를 통해서 소스들을 가져 올 수도 있습니다.

command + i 또는 파일 -> 가져오기를 통해 편집할 소스 가지고 오기

 

오늘은 맥북에서 처음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할 때, 어떻게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편집할 소스들을 가지고 오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편집을 진행할 수 있을 텐데요. 앞으로 기본적인 편집 방법부터 실제 많이 사용하는 방법까지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

[Mac, 프리미어 프로 기초] 2. 시퀀스 만들기와 영상 자르기(컷 편집)

 

[Mac, 프리미어프로 기초] 2. 시퀀스 만들기와 영상 자르기(컷편집)

지난 글에서 처음으로 프로젝트를 만들고, 편집할 소스를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글에서는 본격적으로 영상을 편집하기 위해 시퀀스를 만들고, 영상 편집의 기본

alwaysga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