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대상, 기간, 방법 알아보고 방역지원금 600만원을 받기!

by ▩▦▤▧▩▥ 2022. 7. 11.
반응형

이번 코로나로 많이들 힘드셨죠? 특히 소상공인 분들의 경우, 경제적으로 더 힘드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의 신청 대상, 기간, 방법들을 알아보고 소상공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란?

이전에 코로나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피해를 보았다는 것은 모두 다 알고 계실 겁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명목으로 2차례 지원금을 지급하였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란 정부에서 제공하는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 명목으로 최소 600만 원을 받으실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

 

신청 대상(조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청 가능한 조건일 텐데요. 아래 조건들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신청을 하실 수 없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매출액이 소기업 혹은 50억 이하의 중기업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매출액의 경우, 개업 시기에 따라 적용하는 연도 기준이 달라집니다. 이점을 기억해 주시고요. 
  2. 사업자등록증 기준 개업일이 2021년 12월 15일 이전이어야 합니다. 또한 2021년 12월 31일 시점, 폐업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3. 매출 감소가 있어야 합니다. 2019 대비 20, 21 연간, 반기 신고 매출액 비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간이/면세사업자 분들이나 21년도에 창업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과세인프라 자료를 이용하여 평균을 내야 합니다.
  4.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지방자치단체가 시행한 방역조치를 수행했어야 합니다.

위의 내용들이 가장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조건들이며, 이 외에도 각각의 유형에 따라 접수방법이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기간

신청 기간은 5월 30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며, 2022년 7월 29일 금요일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신청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기간 내에 꼭 신청하셔서 손실보전금을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신청 방법

손실보전금 신청은 온라인 접수를 원칙적으로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kr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속절차 때와는 달리 요건을 확인하여야 하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소상공인손실보전금 사이트 방문시 유의사항 표기

 

아래 클릭하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사이트 접속

https://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오늘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대상, 기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힘든 코로나를 지나왔습니다. 그중 소상공인 분들이 정말 힘드셨을 텐데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으로 조금이나마 그 힘듦을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